2016. 1. 6. 20:37 카테고리 없음
새로운 것에 대한 선의를 가지려면 과거의 성공은 잠시 잊어야 합니다.
336x280(권장), 300x250(권장), 250x250, 200x200 크기의 광고 코드만 넣을 수 있습니다.
과거에 성공한 전략이 내일에도 성공을 가져오지는 않는 다고 합니다.
오히려, 과거에 대한 지나친 확신은 새로운 것에 대한 안목을 제한 할 수 있습니다.
조앤 롤링은 해리포터 원고를 영국과 미국의 유명한 출판사 12곳에 보내었으나 모두 출판을 거절당했다고 합니다.
그 이유는 평균적인 아동 소설에 비해 훨씬 긴 분량과 흔치 않은 판타지물은 이전까지 성공하기가 쉽지 않았기 때문인데요.
이 소설은 결국 당시 출판업에 뛰어든지 2년이 채 안된 곳에서 출판을 하기로 결정되었습니다.
이곳의 편집자였던 배리 커닝햄은 원고를 읽은 후 작품의 재미에 반하여 출판을 결정하게 되었다고 합니다.
결과는 우리가 아는대로 대박!! 그 자체였다고 하네요.
과거의 성공이 엄청난 것이었을 지라도 새로운 것에 대한 선의는 항상 가지고 있어야 하는 이유 인듯 하네요.